본문 바로가기

영어공부/5분투자 영어표현

벚꽃 처음 봤어?? 를 영어로 어떻게 할까요?

벚꽃의 계절 봄이 왔습니다. 아쉽게 코로나 사태로 벚꽃 축제를 참여하지 못하지만 잠시 외출을 하다보면 우리나라에선 벚꽃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. 다른 나라에서는 실제로 벚꽃을 못 본 외국분들이 많더라구요. 

그래서 오늘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벚꽃 사진을 보여주면서 물어볼 수 있는 표현을 준비해봤습니다..

먼저 처음 봤어? 라는 표현은 

 

Have you seen this before?

이전에 본적 있나요?

 

First time seeing it?

처음 봤나요?

 

이렇게 쓸 수 있는데요. 저는 주로 "Have you seen this before?" 를 사용합니다.

왜냐하면 제가 before를 좋아하고 외국인 친구가 음악을 추천하면서 처음들어볼때 

I've never heared that before 라고 사용하거든요ㅎㅎ

 

그래서 오늘의 최종 목표인 "벚꽃 처음 봤어?" 라는 표현은

 

벚꽃 : Cherry blossom

 

Have you seen cherry blossom before?

벚꽃을 전에 본적이 있나요?

 

First time seeing cherry blossom?

벚꽃을 처음 봤나요?

 

외국인 친구에게 한번 써먹어보세요. 항상 써먹어 봐야 기억에 더 잘 남는거 같아요.

저는 오늘 3번 써먹었습니다.ㅎㅎ

 

다들 써먹으러 가시죠.